금융소비자보호포탈

금융소비자보호포탈

“당사는 최고의 자산운용 경쟁력을 보유하고, 고객의 안정과 행복을 위하여 금융소비자의 권익 보호와 증진을 위해 금융소비자보호법령 등을 준수하며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회사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1. 금융소비자보호 법규정

  • 금융소비자는 다음의 기본적 권리를 가진다.

    1. 금융상품판매업자 등의 위법한 영업행위로 인한 재산상 손해로부터 보호받을 권리
    2. 금융상품을 선택하고 소비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지식 및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3. 금융소비생활에 영향을 주는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에 대하여 의견을 반영시킬 권리
    4. 금융상품의 소비로 인하여 입은 피해에 대하여 신속ㆍ공정한 절차에 따라 적절한 보상을 받을 권리
    5. 합리적인 금융소비생활을 위하여 필요한 교육을 받을 권리
    6. 금융소비자 스스로의 권익을 증진하기 위하여 단체를 조직하고 이를 통하여 활동할 수 있는 권리
  • 금융소비자보호법
  • 금융소비자보호법시행령

2.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내부통제기준

  • 당사는 금융소비자보호법을 준수하고 소비자의 이익이 침해되지 않도록 회사 및 임직원이 준수해야 할 내부통제규정을 마련하여 운영 중에 있습니다.
  •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규정

3. 금융소비자보호규정

  • 당사는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민원 및 피해를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할 수 있는 기준을 마련하여 금융소비자의 신뢰를 얻고, 이를 바탕으로 회사의 가치를 제고하여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 금융소비자보호규정

4. 문의 및 건의 사항

당사 금융상품 등과 관련한 고객 여러분의 문의 또는 불만사항 등 관심사항에 대해서는 가능한 빠른 답변을 드릴 것을 약속드리며, 다양한 제안에 대하여 항상 귀 기울이고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접수방법

이메일
consumer@hdfund.co.kr
우편, 등기
㉾ 07330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16 10F

5. 금융소비자를 위한 정보제공 채널

금융정보

제공기관 : 당사 정보내용 : 금융정보 및 당사펀드 URL : https://www.hdfund.co.kr
제공기관 : 한국거래소 정보내용 : 금융교육 URL : https://www.krx.co.kr/main/main.jsp
제공기관 : 금융감독원 정보내용 : 통합연금포털 URL : https://www.fss.or.kr/fss/lifeplan/lifeplanIndex/index.do?menuNo=201101
제공기관 : 금융감독원 정보내용 : e-금융교육센터 URL : https://www.fss.or.kr/edu/main/main.do
제공기관 : 금융감독원 정보내용 : 금융소비자정보포털(파인) URL : https://fine.fss.or.kr/main/index.jsp

분쟁관련정보

제공기관 : 금융위원회 정보내용 : 분쟁조정사례 URL : https://www.fss.or.kr/fss/bbs/B0000390/list.do?menuNo=&viewType=BODY
제공기관 : 금융감독원 정보내용 : e-금융민원센터 URL : https://www.fss.or.kr/fss/main/sub1.do?menuNo=201093
제공기관 : 금융감독원 정보내용 : 금융소비자의 소리(파인) URL : https://fine.fss.or.kr/main/index.jsp
제공기관 : 금융투자협회 정보내용 : 투자자지원센터 URL : https://www.kofia.or.kr/complian/m_80/list.do

전자우편 추출 방지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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